한국디지털타임즈

이세은 의원, 순천시 주요 현안에 대해 시정질문

“순천대 의대 유치 및 경전선 전철화 사업은 시의 100년 미래 좌우할 중대한 정책”

전창민 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18:14]

이세은 의원, 순천시 주요 현안에 대해 시정질문

“순천대 의대 유치 및 경전선 전철화 사업은 시의 100년 미래 좌우할 중대한 정책”
전창민 기자 | 입력 : 2024/11/04 [18:14]

                                                          ▲ 이세은 순천시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  ©

순천시의회 이세은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22일 제28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순천시 주요 현안에 대한 시정질문을 진행했다.

이세은 의원은 순천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시정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순천시 국립 의과대학 유치 현황 ▲경전선 순천 도심 우회 방안 추진 상황에 대해 질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충질문에서 이 의원은 ▲의대 유치 방식에 대한 순천시의 명확한 입장 ▲순천대 의대 유치 확정 시 시의 구체적인 협조 계획 ▲의대 유치를 위한 중앙정부와의 적극적인 소통 여부 등을 질의했다. 이어 경전선 순천 도심 우회 방안과 관련해서는 ▲국토교통부와 대통령에게 제안했던 4가지 사항 ▲우회 방안 무산 가능성 ▲국토교통부와 협의 상황 등에 대해 질문했다.

 

특히, 이 의원은 최근 전라남도가 의대 설립 입장을 단독의대에서 통합의대로 변경해 순천시민이 혼란을 겪고 있다며, 순천대 의대 유치 추진 상황에 대한 시민 대상 설명회를 개최할 것을 제안했다.

 

시정질문을 마무리하며 이세은 의원은 "순천대 의대 유치와 경전선 전철화 사업은 순천시의 100년 미래를 책임질 중대한 사업인 만큼, 중앙정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원활한 추진을 돕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세은 의원은 이현택 전)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과 CBS 프로그램 이이제의에 출현하여 순천시의 국립 의과대학 유치 및 경전선 순천 도심 우회 방안 등 지역의 주요 현안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시민의 알 권리를 강조하여 지역 사회의 큰 관심과 대중적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